2016년 12월 22일 목요일

[닷넷교육,C#교육,실무교육학원추천_탑크리에듀]닷넷, C# WPF소개, 개요_WPF출현배경 및 간단한 예제_WPF학원/WPF교육/WPF강좌

닷넷, C# WPF소개, 개요_WPF출현배경 및 간단한 예제_WPF학원/WPF교육/WPF강좌

1.1 WPF 소개?

2002년 정식으로 출시된 닷넷 프레임워크에서 윈폼 이라는 기술이 등장하여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주도했지만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비디오, 미디어, 애니메이션, 2D 3D그래픽 등을 다이나믹하게 사용할 수 있기를 원했다.
이러한 부분이 기존의 윈도우 플랫폼들에서 독립된 기술들로 분산되어 있었고 여러 다른 기술들을 각각 모두 이해해야만 통합된 개발이 가능했다. 결국 통합된 기술이 필요했는데 그러한 요구에서 만든 기술이 바로 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이다.
WPF는 닷넷3.X부터 추가된 기술로  Vista에서 UX를 구현하기 위해 탄생되었으며 비주얼 스튜디오 2008에 추가 되었다.
시각적으로 뛰어난 사용자 환경에서 윈도우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차세대 프레젠테이션 시스템으로 WPF를 이용하면 광범위한 독립 실행형 응용 프로그램과 브라우저에서 호스팅되는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만들 수 있다.
WPF를 사용하여 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XAML), 컨트롤, 데이터 바인딩, 레이아웃, 2-D 및 3-D 그래픽, 애니메이션, 스타일, 템플릿, 문서, 미디어, 텍스트, 입력 체계 등의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하다.
클래스를 인스턴스화한 후 속성을 설정하고, 메서드를 호출하고, 이벤트를 처리하는 등의 모든 작업을 C#, Visual Basic 등의 익숙한 .NET Framework 프로그래밍 언어로 수행할 수 있다.
WPF는 대부분 System.Windows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클래스, 인터페이스들을 다룬다.
일반적으로 XAML 태그는 UI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고 비하인드코드로 프로그램의 동작을 구현한다.
XAML은 선언적으로 UI를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XML 기반 태그 언어로 일반적으로 창, 대화 상자, 페이지 및 사용자 정의 컨트롤을 만들고 이러한 항목을 컨트롤, 도형 및 그래픽으로 채우는 데 사용된다.

아래는 XAML을 사용하여 Button이 있는 Window를 구현한 예문이다.

<Window
    Title="Window with Button"
    Width="250" Height="100">

  <!-- 윈도우에 버튼추가 -->
  <Button Name="button" Click="button_Click">Click Me!</Button>

</Window>

아래는 위에서 정의한 버튼의 Click 이벤트를 구현한 C#코드이다.

using System.Windows; // Window, RoutedEventArgs, MessageBox

namespace SDKSample
{
    public partial class AWindow : Window
    {
        public AWindow()
        {
            // InitializeComponent call is required to merge the UI
InitializeComponent();
        }

        void button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 메시지 박스를 띄움
            MessageBox.Show("Hello, 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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